781 0 0 0 164 0 4년전 0

전기차 시대, 내연차는 끝났다

세상이 변하고 있다. 이동수단이 바뀌고 있다. 말이 이끄는 마차에서 자동차 시대로 바뀐 것처럼 내연차 시대에서 전기차 시대로 변하고 있다. 전기차로 그냥 넘어가는 것이 아니다. 자율주행과 함께 변화하고 있다. 몇 년 안에 운전대를 잡지 않고 이동하는 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차를 타고 가면서 운전을 안 해도 되니 운전자가 따로 없이 모두가 마음껏 수다를 떨고 마주 보며 어울릴 수 있을 것이다. 마치 기차여행을 하는 것과 같다. 이미 전기차는 도로에서 운행 중이다. 공해 없는 전기차는 충전시간, 주행거리 등의 과제들을 차츰 해결해가면서 점차 빠르게 내연차를 대체할 전망이다. 전기차 시대는 이미 도래하고 있다. 내연차는 종말을 앞두고 있는 마차와 같은 존재다.
세상이 변하고 있다. 이동수단이 바뀌고 있다. 말이 이끄는 마차에서 자동차 시대로 바뀐 것처럼 내연차 시대에서 전기차 시대로 변하고 있다.
전기차로 그냥 넘어가는 것이 아니다. 자율주행과 함께 변화하고 있다. 몇 년 안에 운전대를 잡지 않고 이동하는 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차를 타고 가면서 운전을 안 해도 되니 운전자가 따로 없이 모두가 마음껏 수다를 떨고 마주 보며 어울릴 수 있을 것이다. 마치 기차여행을 하는 것과 같다.
이미 전기차는 도로에서 운행 중이다. 공해 없는 전기차는 충전시간, 주행거리 등의 과제들을 차츰 해결해가면서 점차 빠르게 내연차를 대체할 전망이다. 전기차 시대는 이미 도래하고 있다. 내연차는 종말을 앞두고 있는 마차와 같은 존재다.
지은이 이한선(griffin12@gmail.com)은 전직 기자로 IT, 경제, 산업, 교육, 문화, 국제 등 다양한 분야를 담당했다. 2017년 전기차를 구입하고 3년 가까이 몰아본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